profile image

L o a d i n g . . .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이전 비오틴 제품과 연달아 탈모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식품인 나우푸드의

"맥주효모(Brewer's Yeast)" 입니다.

탈모인구가 증가함에따라 탈모가 걱정되시는분, 탈모를 겪고 계시는분들이 가장많이 찾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대중들에게 맥주효모의 효능이 탈모예방, 탈모개선이라고 알려진게 이 제품을 찾게하는 가장큰 이유가 아닐까합니다. (과연 맥주효모가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요?) 그 맥주효모 중에서도 제가 고른제품은 캡슐형이 아닌 분말형 맥주효모입니다. 왜 먹기 편한 캡슐을 두고 분말형을 골랐냐고 물으실수있는데요. 일단 첫번째는 가격이 조금더 저렴하였고 (원래 상당히 저렴함), 캡슐보다 분말이 조금도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을까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맥주효모 제품 전면

제품 전면에 슈퍼푸드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맥주효모가 그 만큼 몸에 이롭다는 말이겠죠? 그 밑으로는 제품의 용량 454g, 베지테리언도 복용할수있다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네요.

 

제품의 후면 성분표시

 

제품의 후면에는 보시다시미 서빙당 성분표시가 나와있습니다. 1서빙기준 2테이블스푼 (1스푼에 8g, 총 16g) 28회 섭취할수있는 양이네요. 칼로리는 곡물로 만든 제품인 만큼 영양제 개념으로보면 조금 많이나가는 편입니다

.

제품후면 복용법, 보관방법

제품후면에는 마찬가지로 복용법과, 보관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 하루에 2테이블스푼 우유, 씨리얼 혹은 쥬스에 석어먹어라. 또한 요리를 하거나 베이킹을 할때 영양소적 함유를 늘릴때 추가해라" 라고 기재되어있네요. 저는 따로 타먹기가 귀찮아 운동 후 프로틴 쉐이크와 같이 섞어마시고 있습니다.

 

제품 개봉 전,후

제품의 분말입자를 보면 상당히 고운것을 알수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뜰때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분말이 막 날립니다. 이부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 이외에 또 다른 치명적인 단점이있는데요. 위 사진에는 스푼이 들어가있지만 사실 위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스푼이 동봉 되어있지 않습니다. 저 스푼은 다먹은 부스터제품에서 빼 사용중입니다. 저는 이렇게 대체제를 찾아서 어느정도 정량을 계량해 복용할수있지만, 이렇게 스푼이 기본적으로 동봉 되어있지 않으면 일반 유저분들은 양을 가늠하기 힘들어 계량에 신경이 쓰일 듯합니다. 

총평

가격:  4.8/5

저는 쿠팡 로켓직구+ 할인 쿠폰을 통해 약 5000원 후반대의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쿠팡내에서 이 제품과 비교할만 제품은 캡슐형 제품이었는데요. 캡슐형 제품과 분말형 제품을 꼼꼼히 분석해본후 (며칠이나 먹을 수있나, 성분은 얼마나 다른가, 편의성은 어떤게 뛰어난가) 저는 분말형 제품을 구매하게되었습니다. 같은 일수를 먹을수 있다고 치고 계산했을때 분말형이 캡슐형에비해 약 1천원에서 2천원정도 저렴했던것 같습니다. 
 


성능: 3.1/5 점

위 사진에서 봤을 때 제품전면에 슈퍼푸드라고 나와있던 문구를 기억하시나요? 솔직히 그 거창한 문구에 비해 체감되는 효능은 미미합니다. 비오틴과 마찬가지로 탈모 예방, 탈모 개선책으로 많이들 찾는 영양제인데 머리에 민감한 저도 (조금의 변화나 문제가 있어도 바로바로 느끼는 타입) 맥주효모가 도움을 주고있다고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굳이 뭔가를 느꼈다면 주효모를 먹고 배변활동이 조금은 좋아진것 같았습니다. 원래 배변활동이 원활했지만 맥주효모를 복용할시기에 딱 화장실을 잘 못가는 시기였는데 복용과 동시에 조심씩 좋아진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모발 좋아지라고 먹기 시작한건데 뜬금없이 똥이 잘나온다니.. 웃어야될지 울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맥주효모 부작용을 느끼지 못했기에 그냥 저냥 복용하고있습니다.

+ 저는 약 2달간 맥주효모를 복용했습니다.

맛, 편의성: 2.2/5 점

저는 솔직히 서론에서 말씀드린 이유로 캡슐형제품이 아닌 분말형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첫 날 부터 후회를 했습니다. 일 단 맛에서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평소 시간을 단축 시키기위해 프로틴이나 부스터를 물에 풀지않고 입에털어 물을 바로마시는 습관을 갖고있었습다. 그래서 맥주효모라고 뭐가 다를까 바로 효모 두 스쿱을 입에 넣었는데 일단 숨이막혀왔습니다. 인절미 떡을 목구멍에 쑤셔넣는 기분이었습니다. 살기위해 물을 마셨습니다. 진짜 이게 무슨맛인지 헛구역질에 억지로 넘겼습니다. 하지만 입에는 여전히 잔여물로 인해 찝찝함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한번의 실패를 맛보고 저는 그냥 물에타서 먹어보자하고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한모금.. 그 한모금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내가 왜 이고생하면서 이걸 먹어야 하는가. 이걸 한통 먹느니 인터벌을 하루종일 돌리는게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시행착오끝에 제가 찾아낸 복용법은 프로틴 쉐이크(마이프로틴 임펙트웨이 무맛)과 섞어 먹는것 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것도 힘들었지만 맛으로 먹는 제품들이 아니었기에 참고 먹으니 물먹듯이 익숙해 졌습니다. 

편의성에선 캡슐형을 따라갈수가 없었습니다. 분말형은 가루가 계속 날릴뿐더러 보관도 복잡하고, 스푼 뜨는것 자체가 번거로워 맥주효모를 거르는 날이 늘게되었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캡슐형 맥주효모를 구입하셔야합니다.

포장상태: 4.5/5 점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중으로 밀봉되어있기에 제품내에 손상이 가기 힘든구조입니다.

배송속도, 배송상태: 4.8/5 점

주문후 약 3일만에 도착했습니다. 수요일 늦은밤에 주문했지만 토요일 오후 아주 빠르게 도착했습니다. 주문한 제품이 몇개 되지 않았지만 종이와 에어백으로 나름 탄탄하게 배송되어 포장을 뜯는 와중에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탈모때문에 복용을 생각하시는분들에게 : 영양제는 영양제일 뿐입니다. 멀티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실질적으로 체감되는 효능을 주는 제품은 아니라고 봅니다. 특히나 탈모가 진행중이시거나 탈모를 예방하고 싶으신분들이 많이들 찾으실텐데 이 제품은 근복적인 탈모 해결책이 아닙니다. 탈모가 의심되거나 진행중이시라면 한시라도 빨리 근처병원을 찾아 탈모약을 처방받으셔야합니다. 그래도 안먹는것 보다 먹는게 낫지 않겠냐라는 마인드라면 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안먹으면서 불안한 상태를 유지하면 탈모가 더 진행될수도있겠죠. 심적인 안정을 위해서라면 존중하겠습니다.

맥주효모 최저가 링크입니다 !

https://coupa.ng/bJ2mVv

 

Now Foods 브루어스 이스트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J2m1d

 

Solgar 스킨 네일 & 헤어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의 한줄평
 
"머리카락보다 똥이 더 잘나와요"
 
이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직접 사비로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복사했습니다!